교육/환경
인천시교육청, 연속기획 학부모 강좌 3회차 개최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미래 역량과 학부모의 역할에 대한 이야기
기사입력: 2017/11/22 [15:29]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22일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학부모 역할’이라는 주제로 지난 9월부터 이어오고 있는 연속기획 학부모강좌의 마지막 강좌를 실시했다.

 

이번 강좌에서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철진 교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교육의 패러다임이 어떻게 변화되고 있고, 미래사회가 어떤 인재를 필요로 하는 지에 대해 설명하며, 미래사회를 살아갈 자녀들을 위해 우리 학부모들은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 지에 대해 강의했다.

 

특히, 석철진 교수는 2015 개정교육과정에서 제시하고 있는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미래 인재상으로 언급하며 “인성교육과 함께 자녀들이 자유롭게 체험하고 생각하며 소통할 수 있도록 학교와 가정에서 많은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하여 학부모들이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이번 강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3회에 걸친 학부모강좌를 통해서 어렵게 느껴졌던 4차 산업혁명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고, 자녀를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 지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올해 연속기획 학부모강좌를 마무리한 인천시교육청에서는 2018년에도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은 주제를 선정하여 주제별 학부모강좌를 기획할 예정이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교육청,학부모 강좌,4차 산업혁명시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