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시, 관광불편근절 추진협의회 개최
내년 관광불편사항 해소 위해 민. 군.구 협조와 협업사항 등 논의
기사입력: 2017/11/22 [15:23]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는 22일 인천관광 방문 시 고질적으로 반복되는 관광불편사항 근절을 위한 다양한 의견수렴과 효율적인 해소방안 모색을 위한 관광불편근절 추진협의회를 지난 5월에 이어 2차 회의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관광불편신고내역 중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음식, 숙박, 여행사의 관련 협회 관계자와 인천관광공사, 인천시 및 군․구 관광 및 위생담당 공무원 등 27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2차 관광불편근절 추진협의회에서는 1차 추진협의회 개최 시 논의된 제안·건의사항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또한, 관광불편사항 근절을 위한 내년 인천시 추진사업을 소개하고 사업추진에 따른 민간단체와 군·구의 협조와 협업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인천시는 2018년 관광불편근절을 위한 신규․확대사업로 ▲머물고 싶은 섬 숙박업소 리모델링 지원(섬 숙박 개선), ▲관광식당업 육성(외국인을 위한 음식점 내․외부 가격표시), ▲관광모니터 운영(관광환경 개선), ▲관광종사자 환대서비스교육(관광마인드 강화) 등을 소개했다.

 

참석자들은 “관광불편이란 것이 어느 한 분야에서 발생되는 문제가 아니고 다양한 분야와 국내뿐 아니라 수많은 국가의 관광객들을 만족시켜야 하는 사안인 만큼 장기적인 계획을 가지고 추진할 계획”이라며, “작은 불편사항도 소홀히 여기지 않고 개선방안 마련과 관광불편사항 근절을 위한 노력으로 관광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관광환경 조성에 기여하자”고 공감했다.

 

인천시 관계자는 “인천이 관광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도시, 머물고 싶은 도시 가 될 수 있도록 관광불편근절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 관광불편근절 추진협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