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홍철호 의원, 5호선 김포연장 여론조사 결과 응답자 93.3% ‘연장 필요하다’
기사입력: 2017/11/09 [12:00]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홍철호 의원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홍철호 의원은 김포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 추진 관련 여론조사상 응답자의 93.3%가 ‘연장이 필요하다’고 답한 결과를 공개했다.

 

조사결과를 보면 ‘홍철호 의원이 추진하고 있는 지하철 5호선의 김포연장’ 현안에 대해 ‘알고 있다’는 인지응답이 53.7%로 ‘모른다’는 미인지 응답 46.3%보다 7.4%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의 필요성에 대해선 ‘필요하다’는 응답이 10명 중 9명 이상인 93.3%로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고, ‘불필요’하다는 응답은 4.7%에 불과했다.


특히, 운양동, 장기본동, 구래·마산동 등 신도시 지역은 5호선 연장에 대한 인지도가 높았고, 필요성의 경우 100% 가까이 나타났다.

 

연장의 필요성 이유로는, ‘광역 중전철이 없기 때문’이라는 응답이 47.9%로 가장 많았고, ‘지역간 균형 발전을 위해’(31.4%), ‘우선 지원 접경지역이기 때문에’(11.1%) 순으로 응답이 많았다.

 

이번 여론조사는 리얼미터에 의해 지난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김포시(을) 시민 3000명을 대상으로 유선전화 RDD방식에 따라 이뤄졌으며 95%신뢰수준에 표본오차는 ±1.8%포인트이다.

 

홍철호 의원은 “이번 여론조사를 계기로 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에 대한 시민들의 뜨거운 염원과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김포의 미래’와 ‘김포시민의 행복’을 위해서 지하철 5호선이 김포로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홍철호 의원,김포시,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