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태안반도 가을 캠핑 축제 개최
21일부터 11월 12일까지 매주 금·토·일에 나오리 생태예술축제, 신두사구 축제 등
기사입력: 2017/10/19 [13:30]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문성호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문성호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문성호 기자) 서해안 최고의 관광휴양도시 태안군에서 가을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즐거운 축제가 잇따라 열려 관심을 끌고 있다.

 

태안군은 오는 21일부터 1112일까지 매주 금··(11일간)에 남면 몽산포 캠핑장을 비롯한 군 전역의 캠핑장 19개소에서 ‘2017 태안반도 가을 캠핑 축제가 개최된다.

 

태안군관광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2017 태안반도 가을 캠핑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태안의 아름다운 가을 정취를 관광객들에게 알리고 캠핑문화의 저변을 넓히기 위해 개최된다.

 

주 행사장인 남면 몽산포 오션캠핑장에서는 21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행사기간 중 노을음악회, 장기자랑, 캠프파이어, 불꽃놀이, 캠핑요리 경연, 장승·솟대 만들기 경연 등이 열리며, 축제가 열리는 각 캠핑장마다 갯벌생태체험, 솔모래길 걷기, 맨손 물고기 잡기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솔모래길 걷기 대회와 장기자랑 등 각종 체험프로그램은 행사 당일 현장 접수 또는 사전 접수 후 참여가 가능하며, 사전 접수는 축제 홈페이지 또는, 태안군청 문화관광체육과(태안군 태안읍 군청로1)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태안군에서는 20~29일 이원면 만대마을에서 11회 나오리 생태예술축제, 22원북면 신두리 해안사구 일원에서는 ‘2017 대한민국 사구축제가 열려 관광객들에게 생태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25~29일에는 원북면 반계리에서 5회 국화향기 나눔전이 열리고 28일 태안읍 중앙로 일원에서는 태안 거리축제, 114일에는 태안문화원 일원에서 태안 문화제가 각각 열리며, 이원면 내리 솔향기길 1코스에서는 114일부터 이틀간 3회 솔향기길 축제가 개최되는 등 가을을 맞아 태안군에서 다양한 축제가 열려 관광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대하의 본고장 안면도 백사장항에서는 지난 8일 대하축제 폐막 후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대하를 찾아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으며, 한국관광공사 관광벤처기업 코리안브로스의 외국인 출연자들이 안면도 대하를 맛보는 유튜브 콘텐츠가 245천뷰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여전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기도 하다.

 

태안군 관계자는 특색 있는 관광자원을 보유한 태안군은 여름 뿐 아니라 사계절 여행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캠핑축제를 비롯해 다양한 축제가 태안군에서 개최되는 만큼 많은 분들이 태안을 찾아 가을의 낭만을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태안군,태안반도 가을 캠핑축제, 서해안 최고 관광휴양도시,태안군관광발전협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