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진조크루, 세계 비보이 대회 ‘실버백’우승
10월 6~8일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열린 경기에서 진조크루 우승
기사입력: 2017/10/10 [14:00]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부천시의 문화예술 홍보대사 ‘진조크루'가 미국 세계 비보이대회에서 우승했다.

 

진조크루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열린 세계 비보이 대회 ‘2017 실버백 오픈 챔피온십(Silverback Open Championship)'에 참가해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경기는 세계 각국 대표 200팀 가운데 32팀이 본선에 진출,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한민국을 대표해 김헌준(진조크루), 김헌우(진조크루), 김홍열(HONGTEN) 등 3명이 연합 출전해 우승을 차지했다.

 

김헌준 진조크루 단장은 “종주국 자부심이 있는 미국 주관 세계대회에서 2015년에 이어 2번이나 우승하게 되어 큰 영광으로 여겨지고 한국인으로서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한,  “미국 현지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BBIC(부천세계비보이대회, Bucheon B-boy International Championship)에 많은 관심을 표명했다”며 “앞으로 세계 메이저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2001년에 결성된 진조크루는 각종 국내외 대회에서 많은 수상을 한 정상급 비보이팀으로, 비보이 40년 역사상 처음으로 5대 메이저 대회를 모두 석권해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기록을 갖고 있다.

 

또한, 이번 진조크로우가 우승한 Silverback Open Championships)은 Silverback Bboy 이벤트와 에너지 음료 회사인 Monster Energy가 후원으로 매년 펜실베니아 주 필라델피아에서 열리는 주요 국제 B-Boy 챔피언십 중 하나이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천시, 부천시 문화예술 홍보대사, 진조크루, 세계 비보이대회,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