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뉴스
현실성 없는 감정평가에 주민들 재산 반토막
주안4구역 조합원,시공사의 사업지연으로 조합원 1인당 5천만원 이상 부담해야...원성
기사입력: 2016/09/18 [05:38]  최종편집: ⓒ ebreaknews.com
강태호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안4구역 재개발과 관련,현실성 없는 감정평가에 조합원들의 재산이 반토막 나면서 재개발을 반대하는 주민들의 원성이 하늘을 찌르고 있다.     ©이승재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강태호 기자) 인천지역 재개발사업 도시정비가 봇물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현실성 없는 감정평가로 인해 피해를 본 주민들의 원성이 하늘을 찌르며 분노의 목소리가 커져가고 있다.

 

인천 주안4구역 주민들은 관리처분계획수립총회가 무산되면서 “주안4구역 정비사업은 노후된 건물을 개선하고 보다 나은 주거환경을 만든다며 나선 재개발사업 도시정비 미화해준다는 미명아래 조합공익단체 앞세워 지방자치단체 손도 안대고 코푸는 형식” 이라고 지적하면서 “이 사업으로 피해를 보는 주민들이 망하든 죽든 지방자치단체는 손을 벌려 환영하고 있다” 고 비난했다.

 

이어 그들은 “무지한 조합원들은 지방자치단체 및 시공사와 조합의 거대 권력과 돈 앞에 무너지고 있다” 고 한탄하면서 “주안4구역, 시공사 그들에 의한 사업지연으로 조합원 1인 추가 5000만원이상 부담으로 이어졌고 현실성 없는 감정평가로 현재 거래되는 시세에 60% 비율로 반토막 재산을 만들어 놓았다” 며 울분을 토했다.

 

또한, “입주시까지 물가상승 공사비 및 사업비 등 증가로 추가분담금은 끝이 어딘지 모르겠으며 그 피해는 고스란히 조합원 몫으로 돌아오고 있다” 며 “이대로 진행된다면 주안4구역 조합원은 집단파산에 이를 것이 자명한 일” 이라고 분노했다.

 

마지막으로 조합원들은 “이땅에 사는 개· 돼지들이 아무리 옳은 주장을 해도 서민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외치시는 분들이 들어주지 않으면 실패할 수밖에 없을 것” 이라고 분노의 목소리를 표출했다.

 

한편, 주안4구역 주택개발정비사업은 2009년, 정비구역으로 지정고시 된 이후로 부동산 경기 침체와 조합원 간 갈등 등으로 사업이 정체된 지역으로 토지 등 소유자의 재산권 제한으로 민원이 끊이지 않은 지역으로 지난 달 22일 남구청에서 합동대책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